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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깃발을 찾아서" 퍼즐 게임 소개
안녕하십니까.지난번에 게임을 만든다면서 버그를 여러 개 제보했던 창원중앙고등학교 학생 원인식입니다.
전 1학년 시절 수행평가로 플레이봇 퍼즐게임을 하나 만든 적이 있습니다.
당시 플레이봇 미션 중 도둑잡기라는 미션에서 영감을 받아 깃발을 찾는 퍼즐게임을 만들었었는데 그 당시 코드를 다시 확인해보니 꽤 난잡했었습니다.
여러 디버그용 임시 변수들부터 코드공간만 차지하는 불필요한 코드들까지, 이 코드들을 보면서 한번 이 게임을 다시 만들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그렇게 여러번 시행착오를 거친 후 오늘 이 자리에 그 플레이봇 퍼즐 게임을 소개해볼려합니다.
이 퍼즐 게임의 제목은 "깃발을 찾아서" 입니다.
말그대로 앞에 보이는 플레이봇이 깃발까지 가는 게임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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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실행하기 게임 코드보기 |
하지만 플레이봇은 직진 밖에 할 줄 몰라 앞에 장애물이 있으면 깃발까지 도착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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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를 막기 위해 플레이어는 바닥에 화살표/점프대를 놓아서 플레이봇이 깃발까지 갈 수 있게 해주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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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렇게 말이죠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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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럼 이제 게임에 대해 본격적인 소개를 드려야 되겠네요.
이 게임은 3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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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첫번째 모드는 스테이지 모드입니다.
중앙 상단의 숫자키를 이용해 스테이지 번호를 입력하여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는 모드이며 다양한 퍼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(현재 0~25번, 30번 스테이지가 구현된 상태이며 추가하고픈 스테이지가 있으신 분은 아래 댓글에 맵 코드를 적어주세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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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두번째 모드는 샌드박스 모드입니다.
자신이 직접 오브젝트를 설치해 맵을 만들어볼 수 있는 모드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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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세번째 모드는 커스텀 모드입니다.
다른 사람이 만든 맵의 맵코드를 맵코드 입력창에 넣고 디코딩을 해 즐길 수 있는 모드입니다.
모드 선택은 우측 상단의 플레이봇/가위/슬레이트 아이콘을 클릭해서 스테이지/샌드박스/커스텀 모드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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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렇게 3가지 게임모드를 통해 이 게임을 즐기실 수가 있으며 자신이 직접 여러가지 맵을 만들어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과도 이 게임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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즐기실 분은 즐겨주세요!
이 게임을 만들기 위해 총 1354줄의 코드가 소요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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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래 해설 파일에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.
지금까지 게임 설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![]() <깃발을 찾아서 해설 파일> 다운로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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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내용은 원인식 학생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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